소문난 정보창고
아시안 게임 한국 야구 홍콩 콜드승 원태인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본문
10월 1일(일) 저녁 7시 30분에 중국 항저우 인근 사오싱 야구 스포츠 문화 센터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야구 예선 B조 1차전에서 우리 대표팀은 홍콩을 상대로 10-0으로 콜드게임 승리를 거뒀습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우리 팀은 확실한 승리로 금메달 행진의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원태인(삼성 라이온즈)은 기대 이상의 활약으로 4이닝 동안 무사사구와 함께 8 탈삼진 무실점으로 경기를 주도하였습니다. 1회에 2루타를 맞고 더 집중하게 된 것이 호투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정우영, 최지민, 장현석, 박영현 등의 투수들이 모두 잘 던져 완벽한 경기를 만들었습니다. 타선에서는 '캡틴' 김혜성이 6타수 3안타 3타점으로 기록하며 대만전을 앞두고 방망이를 예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외에도 최지훈과 윤동희 역시 안타와 득점으로 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아시안게임] 야구 조별 | 홍콩 vs 대한민국 원태인 주요 장면 (10.01) - YouTube
경기 초반부터 한국은 선제 점수를 얻으며 리드를 가져갔고, 이어서 꾸준한 득점으로 점차 차를 벌려나갔습니다. 심판의 판정 오류로 인해 일시적인 혼란스러웠던 상황 속에서도 한국은 안정적인 플레이를 이어나가며 조금 늦게 터지긴 했지만 그래도 확실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8회에는 김혜성의 선두 2루타와 최지훈의 안타, 노시환의 적시타, 강백호의 볼넷 등으로 단숨에 7점을 추가하며 승리를 확정 짓는 빅이닝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결과, 한국은 홍콩에 대해 10-0으로 콜드게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8회 터진 타선' 한국, 홍콩 상대 진땀승 #SPOTIME - YouTube
이번 대회에서 조별리그 성적이 슈퍼 라운드로 이어지기 때문에 조 1위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경기인 대만전에서도 우리 팀의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대만전은 10월 2일(월)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