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소문난 정보창고
아시안 게임 한국 축구 16강전 키르기스스탄 골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본문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24세 이하(U-24) 축구 대표팀이 27일 중국 저장성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16강전에서 키르기스스탄에 5-1로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조별리그 3연승에 이어 16강전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한국은 전반 11분 백승호의 페널티킥과 12분 정우영의 헤더골로 2-0으로 앞서 나갔습니다. 하지만 전반 28분 키르기스스탄의 추격골을 허용했습니다.
후반에는 정우영의 페널티킥, 조영욱, 홍현석의 연속골로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전반부터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며 키르기스스탄을 몰아붙였습니다.
'중국 야유 뚫었다' 황선홍호 키르기스스탄 5-1 완파 #SPOTIME - YouTube
설영우와 정우영이 측면에서 활발한 공격을 펼쳤고, 이강인과 엄원상도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설영우는 키르기스스탄 수비진을 괴롭히며 페널티킥을 두 번이나 얻어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전반전에는 실점한 부분이 아쉽지만, 후반에 집중력을 발휘해 대승을 거둘 수 있었다"며 "준결승에서 홈팀 중국과 만날 예정인데, 좋은 경기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은 8강에서 중국과 맞붙습니다. 중국은 이날 카타르를 1-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예선 경기를 보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페이지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