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정보창고

최강야구 동국대 서스펜디드 게임 하이라이트 58회 예고 다시보기 본문

이슈/연예

최강야구 동국대 서스펜디드 게임 하이라이트 58회 예고 다시보기

지니건쓰 2023. 9. 12. 10:34

최강 몬스터즈가 동국대학교에 완패하며 연승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최강 몬스터즈는 지난 9월 11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2023 JTBC '최강야구' 동국대학교와의 1차전 경기에서 0대 8로 패했습니다.

최강 몬스터즈는 최근 4연승을 기록하며 기세가 한껏 올라 있었습니다. 20경기까지 남은 2경기 중에서 1승만 더 추가하면 팀 내 방출자 없이 올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었기에 선수들의 사기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상대인 동국대는 19명의 선수단으로 2023 전국대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컵을 거머쥔 탄탄한 실력을 갖춘 팀입니다. 여기에 36도를 웃도는 폭염으로 인한 최강 몬스터즈의 급격한 체력 저하가 이번 경기의 최대 걸림돌로 작용할 것으로 우려됐습니다.

최강 몬스터즈는 올시즌 자타공인 에이스 신재영이 동국대 1차전의 마운드를 책임졌습니다. 신재영은 1회에 첫 주자부터 볼넷을 허용하며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포수 박재욱의 든든한 도루 저지에 힘입어 무실점으로 이닝을 종료했습니다. 타석에서는 김문호의 10경기 연속 안타와 박용택의 볼넷, 이대호의 안타로 1 아웃 만루 찬스를 맞이했지만, 서동욱의 병살타로 득점 찬스를 놓쳤습니다. 경기 초반 흐름을 뺏긴 최강 몬스터즈의 타선은 쉽게 살아나지 못했습니다.

또한 2회 초 권동욱의 2루타와 선승준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내준 신재영은 4회 초 두 사람에게 똑같은 패턴으로 1 실점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게다가 갑작스러운 손가락 부상으로 인해 정현수에게 마운드를 넘겨주고 내려왔습니다. 정현수가 4회를 추가 실점 없이 잘 막아내자 김성근 감독은 최강 몬스터즈의 또 다른 에이스 이대은을 마운드에 올리며 일찌감치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하지만 이대은의 몸은 덜 풀린 상태였고, 그 사이에 동국대 타자들은 무려 6점을 뽑아내는 빅이닝을 만들었습니다.

결국, 유희관이 이대은을 대신해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최강 몬스터즈에게 다시 한번 콜드 게임 패의 위기가 다가오는 가운데, 유희관은 지난 시즌 에이스다운 완벽한 제구력으로 동국대 타자들을 막아냈고, 그 뒤를 이어 한 달 만에 등판한 투수조 조장 송승준이 7회까지 실점 없이 마무리했습니다.

8회 초, ‘가을 남자’ 장원삼이 마운드에 오르자 장대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심판이 경기를 중단시키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최강야구’ 최초로 우천으로 인한 경기 중단이었습니다. 단 한 점도 내지 못하고 콜드 게임 패 위기를 겪고 있는 최강 몬스터즈의 더그아웃은 그 어느 때보다 침울했습니다.

결국, 심판은 서스펜디드 게임을 선언했습니다. 다음날, 전날 장대비가 무색할 정도로 맑은 날씨 속에 경기가 재개됐습니다. 장원삼이 물오른 제구력으로 동국대 타자들을 상대하며 2이닝을 깔끔하게 삭제했습니다. 콜드 게임 패 위기를 면한 최강 몬스터즈는 9회 말 이대호와 서동욱의 연속 안타로 마지막 공격의 불씨를 살렸습니다. 하지만 고영우의 병살타로 추격에 실패하며 0대 8로 1차전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시즌 6패째를 기록한 최강 몬스터즈의 승률은 6할 이로써 최강 몬스터즈는 20번째 경기를 남겨두고 6할 8푼 4리의 승률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20번째 경기에서 승리하면 팀 내 방출자는 발생하지 않지만, 패배하면 최소 1명 이상 방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김성근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오늘 경기는 실력이 아닌 체력에서 밀렸다. 폭염이 선수들의 체력을 많이 소모시켰다"며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또한 "다음 경기는 꼭 승리해서 방출자를 최소화하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최강 몬스터즈는 오는 14일 밤 10시 30분에 목동야구장에서 동국대학교와 2차전을 치릅니다. 2차전에서 승리한다면 최강 몬스터즈는 20번째 경기를 남겨두고도 방출자를 피할 수 있게 됩니다.

 

 

최강야구 1화 | TVING

Win or Nothing. 오직 승리만을 추구하는 사상 최강의 야구팀이 탄생했다. 야구에 미친 자들의 모든 걸 건 진짜 승부.

www.tving.com